[ 학술회의-전문가특강 ]
hk2022 2025-12-03 7
제목: MEDIAL HUMANITIES IN SINGAPORE
일시: 2025년 11월 28일 금요일 16:30 - 18:00
장소: 경희대학교 문과대학 101호
주최: 경희대학교 인문학연구원 HK+통합의료인문학연구단, 경희대학교 미래인문학연구센터
후원: 교육부, 한국연구재단, 경희대학교, 경희대학교 인문학연구원
025년 11월 28일 금요일 오후 4시 30분부터 경희대학교 문과대학 101호에서 "MEDIAL HUMANITIES IN SINGAPORE"라는 제목으로 난양공과대학교(Nanyang Technological University)의 미쉘 치앙 교수님(CHIANG Hui Ling Meichelle)의 강연이 열렸다.
이동규 교수님의 소개로 강연이 시작되었다.
기존 의료인문학 습득 모델(Model of Acquiecence)의 문제점을 제시하며 오는 1월 개소 예정인 Centre for Health, Culture, and Society를 소개했다. 이 센터는 예술, 인문학, 건강, 사회과학 등의 다양한 목소리를 담아 생의학의 모델의 한계를 깨고 복잡한 사회문화적 문제를 해결하고자 한다고 한다.
또한 의료인문학 학제간 다양한 커리큘럼을 수강할 수 있도록 학사, 박사 전공 과정과 매년 10월 열리는 의료인문학 컨퍼런스에 대해 소개했다.
이후 의료인문학 전공자들이 어떻게 전문성을 가질 수 있는지, 싱가폴에서의 의료인문학 학사, 석사 전공 이후의 진로는 어떻게 되는지, 컨퍼런스 참가자들의 주요 관심사는 무엇인지 등에 대한 질의응답이 이루어졌다.




| [ 학술회의-전문가특강 ] 작성자hk2022 작성일2025-12-03 조회7 |
|---|
|
제목: MEDIAL HUMANITIES IN SINGAPORE
025년 11월 28일 금요일 오후 4시 30분부터 경희대학교 문과대학 101호에서 "MEDIAL HUMANITIES IN SINGAPORE"라는 제목으로 난양공과대학교(Nanyang Technological University)의 미쉘 치앙 교수님(CHIANG Hui Ling Meichelle)의 강연이 열렸다. 이동규 교수님의 소개로 강연이 시작되었다. 기존 의료인문학 습득 모델(Model of Acquiecence)의 문제점을 제시하며 오는 1월 개소 예정인 Centre for Health, Culture, and Society를 소개했다. 이 센터는 예술, 인문학, 건강, 사회과학 등의 다양한 목소리를 담아 생의학의 모델의 한계를 깨고 복잡한 사회문화적 문제를 해결하고자 한다고 한다. 또한 의료인문학 학제간 다양한 커리큘럼을 수강할 수 있도록 학사, 박사 전공 과정과 매년 10월 열리는 의료인문학 컨퍼런스에 대해 소개했다. 이후 의료인문학 전공자들이 어떻게 전문성을 가질 수 있는지, 싱가폴에서의 의료인문학 학사, 석사 전공 이후의 진로는 어떻게 되는지, 컨퍼런스 참가자들의 주요 관심사는 무엇인지 등에 대한 질의응답이 이루어졌다.
![]() ![]() ![]() ![]() |